언론보도

법무법인 청율인은 계약을 구하지 않습니다. 함께하는 인연을 청합니다.

언론보도

제목 [MBC 생방송 오늘아침 기획취재] 477억 체육공원, 해지면 무용지물?!






1. 도심 고층 건물에 나타난 스파이더맨? 2. 477억 체육공원, 해지면 무용지물?! 3. 굳게 닫힌 학교 문! 이유는? 4. 아이의 엄마를 찾아라 5. 서울 근교로 떠나는 섬 여행!
[바로보기①] 도심 고층 건물에 나타난 스파이더맨?
[바로보기②] 한국인 여성, 캄보디아에서 의문의 사망?!

1) 도심 고층 건물에 나타난 스파이더맨?
12일 오전 7시 50분경. 송파구의 한 고층 건물 외벽을 안전 장비 없이 맨손으로 오르는 남성이 있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관 54명과 소방차 11대, 경찰 15명이 동원돼 구조된 남성은 건조물 침입 혐의로 체포됐다. 남성은 24세 영국인으로 건물을 오르기 위해 사흘 전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남성은 왜 건물 외벽을 올라간 것일까? 도심 속 나타난 스파이더맨의 위험천만 고층 건물 암벽 등반 현장! <바로보기>에서 만나본다.

2) 한국인 여성, 캄보디아에서 의문의 사망?!
지난 6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에서 붉은 천에 싸인 한국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현지 경찰이 천에 묻은 지문을 감식한 결과, 인근 사설 병원을 운영하는 중국인 부부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들은 여성이 주사를 맞고 치유 도중 사망해 시신을 유기한 것이라고 진술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방송인 서세원 씨가 캄보디아에서 주사를 맞다 쇼크사로 사망했는데. 캄보디아에서 연이어 일어난 의문의 의료사고! <바로보기>에서 담아봤다.

[기획취재] 477억 체육공원, 해지면 무용지물?!

청주시가 2013년부터 예산 477억 원을 투입해 축구장, 인공암벽장, 야구장 등으로 조성한 생활체육공원. 그러나 이 체육공원은 조명이 하나도 없어 오후 6시 30분만 되면 문을 닫는다. 반경 1.5km 거리에 공군 비행장이 위치해 있어 축구장이나 인공암벽장에서 조명을 켜면 비행 안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해당 지자체가 군과 협의하지 않고 조명을 설치하면서 문제가 제기됐고, 실제 검증 비행을 했다. 그 결과, 기존에 있던 인공암벽장의 조명은 철거됐고, 계획했던 10개의 조명탑 모두 설치가 불가능하게 됐다. 해당 지자체는 대안으로 100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들여 지붕을 덮는 계획을 검토 중이지만, 시민들의 반발이 예상! 뾰족한 대안이 없어 반쪽짜리로 전락한 체육공원의 실태를 <기획취재>에서 취재했다.

[TV신문고] 굳게 닫힌 학교 문! 이유는?
CH) 한 반에 30명 이상! 과밀학급?!
CH) 개교 지연, 시멘트 가격 상승 때문?

현재 1만 세대가 살고 있는 경기도 고양시 지축 신도시. 그런데 문을 연 초등학교는 단 1곳으로 한 반의 학생 수는 30명, 학년당 10개 반이 넘고 급식실조차 모자라는 초과밀 상태다. 신규 아파트의 입주 예정자들도 있어 학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9월 예정인 초등학교의 개교가 내년 3월로 미뤄졌다. 시멘트 원자재 수급 차질로 공사가 지연됐기 때문인데.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개교할 날만 기다리던 학부모들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대안으로 ‘모듈러 교실’ 도입을 검토 중이지만, 비용 때문에 그마저도 여의치 않은 실정이다. 과연 아이들의 2학기는 어떻게 될까? 에서 알아본다.

[부부유별] 아이의 엄마를 찾아라
CH) 갓 태어난 아이는 어디에?
CH) 부부의 황당한 행동은?
CH) 내연녀가 낳은 아이, 어떻게?

부부간의 유별난 이야기를 만나보는 <부부유별>!
오늘은 한 아이를 두고 서로 엄마라며 실랑이 벌이는 두 여자의 이야기다. 아이가 태어날 날만 손꼽아 기다리는 여자. 그런데 출산 직후 남편과 아이가 사라졌다! 남편과 아이를 찾아 나선 여자는 남편이 자신의 아이를 데리고 다른 여자와 다정한 가족 행세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그런데 이 모든 건 여자가 동의한 일?! 사실, 여자는 남편의 내연녀였고, 또 다른 여자가 진짜 아내였던 것!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있던 걸 알게 된 아내는 오히려 반기며 적극 지지했다. 그 이유는 시아버지가 장손만 낳으면 전 재산을 물려준다고 했기 때문! 아내는 남편의 바람을 눈감는 대신 혼외자를 낳아오라 했고, 남편은 내연녀에게 아이를 부부의 호적에 올리면 이혼 시기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동의를 구한 것이었는데. 과연 내연녀는 아이를 되찾아 올 수 있을까? <부부유별>에서 알아본다.

[떴다 GO! 여사] 서울 근교로 떠나는 섬 여행!
CH) 아름다운 호수를 품은 광산!
CH) 경기도에 OOO가 있다?!
CH) 경기도에 울릉도가 있다?!
CH) 대부도 칼국수에 이런 모습이?!
CH) 남녀노소 인기! 이색 박물관

서울 근교에서 섬을 만끽하는 시간을 갖는 <떴다 고(GO) 여사>! 처음으로 찾은 곳은 여의도 공원 면적의 4.3배에 달하는 테마파크로 메밀꽃과 각종 꽃이 심어져있어 산책하기에 좋다고 소문난 곳이다. 다음 장소는 광산이었던 대부광산 퇴적암층! 이곳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비경뿐 아니라 공룡 발자국 화석도 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라는데. 세 번째로 찾은 곳은 울릉도를 연상시키는 관광지! 개미허리를 닮은 개미허리 아치교를 건너며 대부도를 더욱 알차게 즐겨본다. 그리고 쟁반에 갖가지 해물이 나오는 대부도의 대표 음식 칼국수를 맛본다. 마지막으로 오직 종이로만 만들어진 미술관을 찾아 직접 만드는 체험까지! 섬 여행에서 만난 색다른 재미, <떴다 고(GO)! 여사>에서 만나본다.

링크 : https://playvod.imbc.com/Templete/VodView?bid=1000835104311100000